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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하는 방법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세금처리를 할때 홈택스 이용은 거의 필수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정말 간편한 기능들이 많아서 연말정산이나 세금낼때는 국세청 홈택스를 많이 이용하면 편리하기 때문에 이용방법만 간단히 알고 있으면 언제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금종류별 서비스에서 오늘은 전자세금계산서 발행하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홈택스 홈페이지로 들어가주세요.
국세청 이세로 홈페이지에서도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했었는데 지금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통합되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홈택스를 이용하시려면 일단 공인인증서 로그인은 필수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를 찾으셨으면 발급 - 건별발급으로 들어가주세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시면 건별발급에서 대부분은 자동으로 입력되실껍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하기 위해서는 공급받는자와 해당 품목만 채워나가시면 됩니다.
품목과 규격, 수량, 단가를 다 입력하셨다면 자동으로 계산이 되고 세액까지 나옵니다.
2019년 7월 1일부터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의무 대상자가 확대되었으며 법인사업자도 직전년도 사업장 별 과세와 면세의 합계액이 3억원 이상인 개인사업자가 대상에 해당이 됩니다.
한국사업자인증센터에서 사업자 범용 당일 발급이 있고 간편 발급은 회사나 자택에서 간편하게 서류를 제출하고 인증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범용 공인인증서는 금융센터, 국가기관, 인터넷 쇼핑등을 인증서 하나로 모든 용도로 사용가능하며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는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할때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사업자인증센터에서 범용 공인인증서는 유료이고 대부분 2년형으로 사용합니다. 유효기간 1년짜리는 인증서 갱신때마다 비용 및 부가세가 결제되고 2,3년은 따로 부가세 결제를 안하셔도 됩니다.
먼저 범용공인인증서가 필요하신 분들은 한국사업자인증센터에서 공인인증서 발급 받으신 후에 전자세금계산서 발행하시는 분들은 홈택스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해결하실 수 있으니 하나씩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