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취업을 준비중인 분들은 인적성검사를 대부분 필수로 생각하고 계실텐데 다른곳에서는 유료로 진행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구인구직 사이트에서도 무료로 인적성검사를 할 수 있는데 사람인 인적성검사에 대해 말해보려고 합니다.

 

인적성 검사는 pc, 모바일에서 모두 가능하며 인적성검사를 한번에 다 해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적성검사를 따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인적성검사 인성은 60문항을 20분 안에 하셔야하고 다 하시면 직종을 선택하시면 직무적합도를 보여줍니다.

 

적서은 40문항을 20분안에 다 봐야합니다. 4개 영역을 랜덤으로 제출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사람인에서 제공하는 인적성검사 테스트는 한번 하시면 2달뒤에 또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무료로 인적성검사를 볼 수 있으니 다들 한번씩 해보시기 바랍니다.

 

 

 

적성검사는 시중에 다양한 문제집과 기출문제집들로 공부하면 되지만 인성검사는 정해진 답이 없기때문에 공부한다기엔 애매한 부분입니다. 그래도 어떤 느낌인지는 알아보는 것이 좋기때문에 제대로 인적성검사를 보기 전에 사람인에서 무료 인적성 검사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인적성 검사는 사람인 홈페이지에서 홈-My page-인적성검사를 통해서 할 수 있으며 pc, 휴대폰으로도 가능합니다. 아니면 사람인 어플을 통해 핸드폰으로도 장소 가리지 않고 하실 수 있습니다.

 

 

 

자소서 쓰고 힘들게 취업에 합격했는데 사람인에서 인적성 검사 받아오라고 하는 회사도 있습니다. 이때부터가 진짜 긴장되고 떨리는 순간이죠. 그래서 어떤문제 유형이 나오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인성검사는 매우아니다부터 매우그렇다까지 선택하는 것인데 이건 솔직하게 푸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문제 푸실때는 남은 시간과 문제수가 표시되어 있고 인성검사는 해당되는 곳에만 체크하시면 제한시간에 충분히 끝내실거라 생각됩니다.

 

인성검사를 마치고 결과확인을 누르시면 직종선택을 하실 수 있고 선택한 직종과 적합도를 함께 분석할 수 있습니다. 직무 선택은 시험당 1회만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만의 성격특성 무료로 알아보기는 취준생분들 뿐만 아니라 모든사람들이 하실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인적성검사로 2020년 직업풀이 해보실 수 있습니다.

 

 

사람인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로그인 하신 후 인적성검사를 진행 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하시면 무료 인성검사 응시하기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럼 절차를 보여드리기 위해서 인성검사를 대충 한걸 보여드리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제대로 시간내에만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이런 문제들을 시간내에 완료하시면 결과 확인하기가 보입니다. 결과 확인하기를 누르시면 다음 화면이 보여집니다. 이때는 인성검사만 완료한 후입니다.

 

오른쪽에 결과보기로 들어가시면 아래와같이 검사결과 확인하기가 있는데 직종을 선택하셔야합니다.

 

그다음 검사결과 확인하기로 들어가시면 자신이 선택하신 직무에 대한 적합도가 나타납니다.

 

처음 보여지는 화면이 100점 만점에서 표준점수, 백분위 기준으로 나오며 인성검사 응시자 집단에서 나의 상대적인 위치를 나타내기 위해 산출하는 점수입니다.

 

인성 요인은 정직겸손성, 정서안정성, 외향성, 원만성, 성실성, 개방성으로 표시됩니다. 여기서 높은 점수를 받으면 당연히 좋겠죠.

 

 

 

이렇게 인성검사가 끝나면 적성검사는 따로 실시하셔야 합니다.

 

좀전에는 인성검사를 시작했었고 옆으로 넘어가면 적성검사를 응시하실 수 있습니다. 사람인에서 무료로 적성검사 응시할 수 있으니 취업준비생들은 미리 해보셔도 되고 2달에 한번 직무 선택을 하실 수 있으니 취직하신 분들은 회사에서 요구할 수도 있으니 아껴두시기 바랍니다.

 

 

 

잡코리아에서도 인적성검사가 있으며 많은 분들이 사람인에서 이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취업하시고나서 당장 다음 월요일날까지 인적성검사 제출을 요구하는 회사들도 있으니 접속횟수초과에 안걸리도록 신경써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