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월 10만원 내면 1,440만원으로 돌려준다는 문구로 모든 청년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청년 저축계좌 조건, 그리고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청년저축계좌는 2020년 4월에 출시예정이며 10만원을 3년 만기로 적립하면 1,440만원을 만들 수 있으며 청년들이 목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이미 시행되고 있는 서울 희망두배 청년통장, 경기도 청년통장만큼이나 조건이 좋아보입니다.
청년저축계좌를 신청하여 매달 10만원을 저축하면 36개월 뒤에 정부지원금을 포함하여 저축금액 1000만원 가량이 추가된 1,440만원을 돌려준다고 합니다. 다른 청년통장 자격조건이 정직원이어야 했으면 이번 청년저축계좌는 아르바이트생도 참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청년 저축계좌의 신청자격조건은 2인 기준 월 소득 145만원 이하인 분들만 가입이 가능하며 대상은 만 15세~39세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청년저축계좌 조건이 되셔서 신청하더라도 3년동안 꾸준한 근로와 국가공인자격증 취득을 1개 이상해야 하며 교육 이수(연 1회씩 총 3회)등으로 추가적 요건도 충족해야 합니다.
보건복지부에서 청년저축계좌는 일하는 차상위계층 청년이 사회에 안착할 수 있도록 목돈 마련을 지원해 자립을 촉진하는 사업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근로 빈곤층 청년이 생계수급자로 하락하는 것을 예방하고 중산층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라고 합니다.
청년저축계좌 총 정리
아르바이트생도 가능
매월 10만원 저축하면 3년뒤 1,440만원
청년내일채움공제와 중복안됨
지원금 받으려면 꾸준히 근로
국가공인자격증 1개이상 취득
교육이수 연 1회 총 3회
신청대상은 만 15세~39세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과 비교해보시고 4월에 새로 시행되는 청년저축계좌를 기다릴 것인지,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알면 도움되는 정보들
더 궁금하신 분들은 청년저축계좌 근로복지공단, 보건복지부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